본문 바로가기
요모조모

시외버스 프리미엄 탑승 후기 해남

by 애송이친구 2023. 12. 12.
반응형

일정상 따로 해남에서 출발을 하게 되었는데요,

해남은 우등/프리미엄 시외버스만 운행하는곳

이라 처음으로 프리미엄 시외버스를

탑승해 보았답니다. 

프리미엄 시외버스 탑승 후기

 

제가 출발을 원하는 시간에는 프리미엄만

있어서 고속버스티머니에서  전날 예약 후

터미널로 갔습니다.

 

예약은 고속버스티머니에서 예약했습니다.

 

 

[공식]고속버스 티머니 - Google Play 앱

예매와 발권을 동시에~ 출발 직전에도 예매 가능! 교통카드로 E-Pass 단말에 접촉해도 탑승 가능!

play.google.com

 

가격은 프리미엄 55.0 / 우등 42.3

프리미엄과 우등 가격차이가 

있긴 하네요.

 

 

운전석 앞쪽에 승차권을 인증 후

탑승하시면 되는데요.

 

전체좌석이 21좌석이라 사이간격이 넓고

무선충전기, usb단자, 컵홀더, 테이블

그리고 스카이라이프 tv가 있습니다.

(노트북은 충전 금지라네요.)

 

 

버스안에서 와이파이 안되구요,

미러링 서비스는 안드로이드폰만

가능하다고 합니다.

 

 

각 좌석마다 커튼이 달려있는데, 2인석

가운데에도 커튼이 있더라구요.

커튼으로 개인공간이 확보되는거 같아서

더 편안한 기분을 느끼게 해줬어요.

 

좌석의 기울기도 조절가능한대요.

사진에서 처럼 거의 눕는 정도까지

뒤로 졎혀지더라구요.

 

 

뒷좌석이랑 사이가 넓어서 끝까지

젖혀도 무방합니다.

좌석도 푹신하고 편안해서 

자면서 가기 딱입니다. 

 

 

 

프리미엄의 서비스 중 하나로

좌석 터치스크린에 요청하기가 있는데요.

화장실이 급하신 경우 이 요청하기 버튼

누르시면 가장 가까운 화장실 있는 곳에

세워주신다고 합니다. 

 

제가 시외버스를 안좋아하는 점이 

화장실가기가 불편해서인데 

급할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거

같긴 하네요.

물도 요청하실 수 있어요~!

 

 

스카이라이프 TV를 보면서 갈려고

볼륨을 찾았더니 이어폰 꼽는 곳이

제가 가지고 있는거랑 맞지 않더라구요.

 

헤드폰 그림이 있는 곳에 보니

동그란 단자만 가능한 거 같아서

어쩔 수 없이 침묵의 TV를

보면서 왔습니다. ㅎㅎ

마무리 글 

저는 이번에 프리미엄 시외버스를 처음 타보았는데요,  급하실 때 이용하실 수 있는 요청하기 서비스가 있고, 무선충전기랑 USB단자 이용이 가능한대요, 

프리미엄의 최대장점은 좌석인거 같아요.

좌석이 정말 좋습니다.

장시간 이동하실 계획이시라면 안락한 의자로 편안하게 누워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.

반응형